주의사항

 


먼저 다자이 오사무 문학관을 찾아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본 홈페이지의 취지는 이를 통하여 돈을 벌거나 스스로를 과시하기 위한 목적이 아니며, 더구나 일본문학에 대한 맹목적인 사대주의적 발상도 아닌, 단지 한국에서는 여러 이유에서 절판되었거나 출판이 되지 않아 접하기 쉽지 않은 작가이자 작품이므로 많은 분들께 이 작가와 작품을 선보임으로써 한국 문학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것 뿐입니다. 또한 이 홈페이지의 주인은 다자이 오사무와 여러분이며, 저는 관리인에 불과합니다.

한편 이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다자이 오사무의 번역작품에 대해서는, 원본은 저작권이 소멸된 작가 - 사후 50년이 경과된 작가 - 의 작품을 모아 무료로 공개하고 있는 아오조라(靑空)문고에서 얻었습니다.

다만 이 자료를 활용하는 과정에서 혹시 있을지도 모를 사항에 대해 몇 가지만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번역작품들을 비롯하여 본 문학관 내에 있는 자료들의 허락 없이 활용하는 일은 이를 금합니다. 게재를 원하시는 분께서는 인터넷 예의 차원에서 상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둘째, 개별적인 교정과정 중 공지 없이 (번역 작품을 포함한) 홈페이지의 내용이 수정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셋째, 문의 또는 요청사항이 있을 시 hongja@hanmail.net 으로 연락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한국 문학이 하루 빨리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그 날이 오기를 바랍니다.

다자이 오사무 문학관 관리인 배상